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 "생성형 AI 제품군 확장으로 도약 발판 마련"···LLM·RAG·AI PC 등 전방위 신제품 발표
코난테크놀로지가 13일 서울 광화문 호텔 코리아나에서 '코난 LLM 투명성 모델'을 포함한 2025년 신규 AI 제품과 사업 전략, 기술 로드맵을 발표했다.
코난테크놀로지가 13일 서울 광화문 호텔 코리아나에서 '코난 LLM 투명성 모델'을 포함한 2025년 신규 AI 제품과 사업 전략, 기술 로드맵을 발표했다.
탄소배출 데이터 관리기업 글래스돔은 독일의 공급망 데이터 플랫폼 카테나엑스(Catena-X)로부터 제품탄소발자국(Product Carbon Footprint, PCF) 산정 솔루션에 대한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쿠팡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쿠팡 착한상점은 직접적인 매출증가에 이미 효과가 입증된 만큼 올해 특별전에 참여하는 소상공인분들에게도 좋은 성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공단과 쿠팡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수다 이창길 jjangkil@techsuda.com] 국내 스타트업 에이드프라미스(대표 예선영)가 창업 7개월만에 벤처인증, AI연구전담부서, 여성확인기업 인증을 모두 확보함으로써 돌봄힐링헬스케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1년도 안된 스타트업이 인증들을 모두 받은 사례는 매우 드물다. 돌봄힐링 매칭 플랫폼인 "K가디언즈(www.k-guardians.kr)" 개발을 끝냈을 뿐만 아니라 가디언즈 사관학교 교육, 인증과 국제화를 준비하고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이정헌 삼성SDS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삼성SDS Industry Day는 생성형 AI 활용, 하이퍼오토메이션 전략 등 고객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삼성SDS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실질적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4월 16일 제조 기업
이승근 에쓰티케이 대표는 “세일포인트 아이덴티티 보안 솔루션은 단순한 기술을 넘어 기업 경쟁력의 필수 요소가 될 것입니다. 이번 총판 계약을 계기로 국내 기업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구축하도록 적극 지원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AI 및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에쓰티케이(STK, 대표 이승근)가 글로벌 아이덴티티 보안 솔루션 선두 기업인 세일포인트(SailPoint, 한국 지사장 지정권)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데이터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구축하는 ‘스노우플레이크 X 스트림릿 해커톤 코리아(Snowflake x Streamlit Hackathon Korea)’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과제 제출은 4월 27일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