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캘린더 서비스 종료된다

natecalendar20150520


SK커뮤니케이션즈가 서비스하는 네이트 캘린더(Nate Calender) 서비스가 종료된다.

네이트 캘린더 운영자는 서비스 종료 공지 안내를 통해 "네이트 캘린더 서비스가 이용자 감소로 인한 운영/유지에 어려움이 있어 2013년 8월 27일자로 종료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서비스를 포함한 네이트 캘린더 웹 서비스 종료에 따라 데이터 백업은 5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92일간 제공된다. 서비스 종료일 이후 모든 데이터는 사라진다.

Naver를 서비스하는 NHN이 갤린더를 비롯해 주소록 등 스마트워크 시대를 맞이한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유무선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네이트 캘린더 서비스 종료는 현재의 네이트의 상황이 얼마나 안좋은 지 엿볼 수 있는 단초가 되고 있다.

싸이월드와 네이트온으로 한 때 세상을 호령했던 네이트. 그래서 이런 서비스 종료 메시지는 더욱 씁쓸하다.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

테크가 전 산업 영역에 스며드는 소식에 관심이 많다. 1999년 정보시대 PCWEEK 테크 전문지 기자로 입문한 후 월간 텔레닷컴, 인터넷 미디어 블로터닷넷 창간 멤버로 활동했다. 개발자 잡지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편집장을 거쳐 테크수다를 창간해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다. 태블릿을 가지고 얼굴이 꽉 찬 방송, 스마트폰을 활용한 현장 라이브를 한국 최초로 진행했다.